고도 갤러리 | Gallery GODO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전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전)

2015-08-26(Wed) ~ 2015-09-01(Tue)


참여 작가



전시 작품




소 개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제1회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展은 사단법인 ‘해아라’가 주최하고 ‘빛과아티스트회’ 주관, ‘아이리움안과’ 후원으로 난치성 안질환 수술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뜻깊은 기부행사입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사)해아라는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법인단체로서 진보하는 문화한국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문화의 3주체인 시민, 예술가, 정부와 기업간의 유기적인 역할을 하고, 창의와 협업을 바탕으로 정책 및 다양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 등을 개발, 기획, 구현하며 무엇보다도 예술인들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행사를 주관하는 <빛과아티스트회>는 그동안 작품활동 외에도 꾸준히 사회봉사 활동을 해오던 김경화 작가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화가들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모임입니다. 화가 자신들이 가진 예술적인 재능을 매개로 사회의 의미있는 일에 뜻을 같이 하고 실천하고자 현재 50여명의 작가들이 함께 하였으며 올해 제1회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展에 주옥같은 작품을 흔쾌히 기증해 주셨습니다.
빛과아티스트회 작가들로부터 기증받은 작품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의 후원금은 의료기관에 난치성 안질환 수술기금으로 전달되며 아이리움안과는 수술비를 공동부담하여 최대한 많은 이들의 눈을 밝혀주는데 실질적인 도움과 후원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아진 후원금으로 수술을 받게 될 대상 선정은 추후 환자의 상태와 여건을 고려해 주최 측이 최종 결정할 예정이나, 난치성 안질환 중에서도 특히 중증 원추각막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치료에 우선적으로 사용되며, 일부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시력교정에도 지원됩니다 . 원추각막증은 각막이 얇고 약해서 종 모양으로 돌출되어 빛이 왜곡되어 보이는 진행성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될 경우에는 실명위기에 이르게 되는 질환입니다.
그 어느 시대와 비교해서도 우수한 스펙을 자랑한다는 21세기 한국사회가 88만원 세대, 100만 청년실업이라는 매우 안타까운 현실 앞에 놓여있습니다. 취업을 앞둔 젊은 청년들 중에는 어려운 생활여건으로 말미암아 이 질환에 걸렸음에도 시기적절한 치료를 못받아 삶의 꿈을 펼쳐보기도 전에 좌절해야 하는 시련을 겪고 있습니다.
비록 근본적인 해결방안으로는 못미치겠지만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네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이 무엇보다 절실히 필요한 때이며, 그 길에 예술인 화가들이 뜻을 모았고 또 많은 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후원의 손길을 뻗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행사에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며, 해가 거듭될수록 더욱더 많은 예술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본 행사에서는 화가 50여분이 증정해주신 작품은 균일가로 판매되고 있으며, 작품 구매 외에도 뜻을 같이 해주시는 분들의 정성어린 후원금과 물품후원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행 사 명 : 난치성 안질환 수술기금 마련
제1회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展
전 시 회 : 2015년 8월 26일(수) ~ 9월 1일(화)
오 픈 식 : 전시회 첫날 17:00 인사동 고도갤러리
주 최 : 사단법인 해아라
주 관 : 빛과아티스트회
후 원 : 아이리움안과
참여작가 : 강순진, 강양순, 강철기, 고미정, 고춘순, 구원선, 국홍주,
권오준, 김경화, 김경훈, 김민정, 김성로, 김연화, 김종명,
김학대, 김현숙, 노춘석, 류영선, 류지선, 박경묵, 박대조,
박미숙, 박미애, 박용수, 박유미, 박정희, 송진영, 신상철,
심민영, 안말환, 영 희, 이경모, 이범헌, 이승우, 이재상,
이정자, 이희숙, 임혜영, 전미선, 전찬욱, 정수연, 정인재,
정향심, 조안석, 주성준, 차정숙, 최선묘, 최장칠, 최장한,
최재원, 태 우, 한상윤, 한상철
후원계좌 : NH농협 301-0167-9990-41 (예금주 : 해아라)
담 당 자 : 빛으로 세상으로 아티스트展 중앙본부